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즐거움의 샘

나는 나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보고 사랑함으로써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습니다._동기부여 모닝콜#50 본문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

나는 나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보고 사랑함으로써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습니다._동기부여 모닝콜#50

베로니카윤 2022. 2. 14. 21:55

긍정확언#50

나는 나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보고 사랑함으로써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I konw my self worth and able to walk away from those who nuderestimate me.

스스로가 작게 느껴지나요? 나의 진정한 가치를 세상에 보여주세요!

1단계 : 스스로를 과소평가하고 있습니까?

만약 나 스스로가 자신을 가치있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누구도 나를 가치있게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만의 성공모음집을 만들었습니다.

성공모음집은 우리의 힘, 능력, 성공을 계속 상기시키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성공모음집에 넣을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같이 일했던 동료, 친구, 직원에게서 왔던 이메일

모든 추천, 찬사 또는 보증, SNS에서 받은 기분 좋은 댓글이나 좋아요 들의 캡쳐본

지금까지 받았던 감사 쪽지나 편지들

여러분이 봤을 때 기분 좋아지는 기록들을 성공모음집에 모아두세요.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지 않기 위해서 성공모음집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2단계 : 먼저 베푸는 사람이 되십시오.

2단계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거나 과시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어떻게 더 많이 베풀고 나눌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연결시켜줄 수 있나요?

공유할만한 흥미로운 링크가 있나요?

제안하는 마인드를 가져보세요.

지금 당장 당신이 더 많이 나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마음가짐은 당신의 멘탈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들을 조금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3단계 : 반대론자들을 수용하십시오.

내가 무언가를 연습할 때, 혹은 건설적인 비판이나 피드백을 받고싶을 때는 그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림킬러들은 저를 강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가치를 제공합니다.

 

4단계 : 자신감을 높이세요.

자신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퀘스트나 프로젝트에 착수하는 것입니다.

정의된 목표가 있는 프로젝트 또는 퀘스트 말입니다.

여러분이 나가서 정복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우고, 익히고, 만들고, 창조하고, 공유하세요.

자신감을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거나 목표를 가지고 달성하는 것이죠.

목표는 정량화할 수 있는 것, 측정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실제로 끝낼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목표한 것들을 끝내고 결과를 확인할 때,

여러분은 즉각적인 자신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5단계 : 미움받을 용기를 내십시오.

여러분이 틀린 것에 대해서는 사과하되,

여러분이 타인과 선을 긋는다는 사실에 대해 미안해하지 마십시오.

 

6단계 : 똑똑한 표현을 배우십시오.

제가 좋아하는 몇가지 표현을 말해보겠습니다.

"저는 이 일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어떻게 더 큰 방법으로 업무에 기여할 수 있을까요?"

"제가 더 할 수 있는 일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더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 수행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좀 얻을 수 있을까요?

저에게 이 업무를 맡겨주신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 업무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더 없을까요?"

만약 사람들이 당신을 과소평가한다면, 

여러분 역시 그들에게 질문하고 스스로를 어필할 권리가 있습니다.

 

7단계 : 침착하게 계속 나아가십시오.

7단계는 멘탈게임입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에너지를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들의 목록을 만들고

그들이 머릿속에 떠오를 때 무시하고 지나가세요.

 

8단계 : 겸손하십시오.

"끊임없이 과소평가되는 것만큼 자유로운 것음 없다." - 스콧 린치

여러분이 지금까지 말씀드린 이 모든 단계를 거쳤는데도

여전히 과소평가받는 느낌이 드신다면 이 상황을 유리하게 사용하세요.

사람들이 당신을 알아차리지 못한다면 당신은 어떤 상황도 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람들이 당신을 과소평가한다면 어떻게 해야 계속 그들을 감탄하게 할 수 있을까요?

때로는 과소평가되는 것이 이득이 될 때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