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즐거움의 샘

나는 매순간 사랑과 감사를 통해 내 안에 모든 감정들을 받아들입니다._#74 본문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

나는 매순간 사랑과 감사를 통해 내 안에 모든 감정들을 받아들입니다._#74

베로니카윤 2022. 3. 17. 18:14

 

 

나는 매순간 사랑과 감사를 통해 내 안에 모든 감정들을 받아들입니다.
Every moment, I welcome all my emotions through love and gratitude.

 

 

 

<조그마한 일에도 화가 나시나요? 가까운 사람이 자주 화를 내나요?>

 

부정적인 감정에 저항하고 그 감정을 우리의 마음 속에 밀어 넣고 억누른다면

그것들은 모든 작은 일에 불꽃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알다시피, 내면에 분노를 억누르고 있다면 세상에 그 억눌려진 분노를 촉발하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제 직관적으로 제 팔로 그 감정을 감싸고 제게 더 가까이 끌어 안는 상상을 하며 부정적인 감정을 환영해 주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것은 1초에서 2초 정도 그 감정이 강화되다가 이후엔 그냥 증발한다는 겁니다.

우리는 그 감정들을 밀어내려고 하고 느끼고 싶지 않아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밀어내는 것이 아닌 오히려 마음 속에 밀어 넣어 결국 신체를 엉망으로 만듭니다.

알다시피, 부정적인 감정이 하나씩 생겨나면 전 그것을 환영할 것이고 그것은 이내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시 돌아온다고 해도 결코 예전처럼 강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말 약해진 감정일 거에요.

그래서 더 이상 느끼지 않을 때까지 다시 환영합니다.

제겐 더 이상 화를 내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Q. 다른사람이 화를 낼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저는 개의치 않을 것입니다. 

저는 그들을 보고 이렇게 말할 거에요.

'그 감정들은 당신이 아니에요. 그것들은 마음과 에고가 하는 말들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당신이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것들은 전혀 개인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많은 것을 쏟아내도 그것은 단지 녹음된 컴퓨터 프로그램인 것입니다.

마음 속의 프로그램일 뿐이고 그것은 개인적으로 보일 뿐이지 개인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 상황에 휘말리지 않고 관여하지 않으려고 해요.

저는 그들이 내면에 억눌린 감정이 있고 그들도 어쩔 수 없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그건 마치 압력솥과 같으며 밖으로 표출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것이 아닙니다.

가족 구성원이 당신에게 화를 낸다면

그들은 내면에 억눌린 화를 잔뜩 품고 있기 때문에 정말 화를 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은 분노를 조금이라도 풀기 위해 필사적으로 바깥 세상에서 분노를 표출할 방아쇠를 찾고 있어요.

그래서 그것이 개인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화를 냈어요.

그럼 전 '그거 말이야, 당신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당신이 맞습니다.'라고 할 것입니다.

 

Q. 누군가는 말을 잘 듣고 있다가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이 매번 나를 짖밟는 느낌이 듭니다. 

나는 그들의 감정을 쏟아내는 샌드백이 된 느낌이에요.

그들이 나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들이 결혼했든 커플이든 이렇게 느낀다면, 이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해석하려 한다면 어떤 조언을 해주시겠어요?

 

네, 물론 당신도 다른  사람들이 당신들 짓밟게 하고 싶지 않을 거에요.

하지만 당신이 부정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을 때 그들을 제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것이며 그것은 불꽃(트리거)이 될 것이기 때문이죠, 맞죠?

그래서 누군가에게 당신은 선을 그을 수 있지만 선을 긋는 동시에 당신이 중립적이라면

그리고 감정들로 가득 차 있지 않다면 그 사람이 순전히 응하는 것을 보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오 알았어. 내가 이해하지 못해서 미안해.' 이런 반응은 그들이 당신에게서 어떠한 적개심이나 그 어떤 것도 느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이 첫 번째 일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많은 감정들로 가득 차 있는 상태일 경우 이 일은 내부 작업이 됩니다.

여러 생각들이 올라오게 되면 '저들이 나를 비난하네.' 바로 이 지점,

이것은 당신 내면에 당신은 무가치하다는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현실로 드러나는 것이죠.

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사실이 아닙니다.

알다시피,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위대합니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어떤 사람은 꽤 좋은 삶을 살고 있지만

자기 의심이 강한데 자신들의 책이나 작품들을 세상에 내놓고 싶어해요.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또는 꿈꾸는 사람에 대해 얘기하고 싶어하죠.

그것이 무엇이 되었건 간에요.

하지만 그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의심해요.

자신에 대한 의심이 아주 많지요.

이런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실 수 있으세요?

 

모두 훌륭하게 효과 있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감사입니다.

매우 많은 감사는 그 감정들을 싹 지워버릴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이런 감정을 느끼는 누군가는 무가치함의 기반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꺼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사랑입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돌아다니며 하루를 살펴보고 

당신이 사랑하는 모든 것을 찾는다면, 

'나는 그 사람의 이런 점을 사랑해.' 

'나는 이 일이 일어나는 이 시간을 사랑해.' 

'나는 올해의 지금 이순간을 사랑해.'

'나는 펜데믹이 일어나고 있지만 휴일을 사랑해.'

'나는 여전히 일년 중 이맘때를 사랑하지.'

'그리고 맞아요. 뭐든 다 사랑해.'

그냥 당신이 사랑하는 모든 것들을 보세요.

그리고 정말 매일같이 휩쓸어 버리세요.

당신이 보내는 모든 사랑은 배가 되어 당신에게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그리고 무가치하다는 느낌은 사라지겠죠.

 

 

 

Comments